승승장구하던 강정호가 불의의 부상을 당한 오늘, 추신수는 슈퍼 상승세를 이어갔다. 신인왕도 가능한 루키시즌의 활약을 이어가던 강정호의 뜻밖의 부상은 선수 자신과 국내 팬들에게는 더없는 악몽이고, 피츠버그로서는 포스트시즌에서의 성적에 악재로 작용할 수밖에 없다.





강정호가 시속 95마일 이상의 강속구에 대한 타율이 가장 높다는 것은 특급투수들을 상대해야 하는 포스트시즌에서 더욱 빛날 무기였다는 점에서 피치버그가 입은 손실은 가늠하기 힘들 정도다. 머서의 공격력으로는 강정호의 결장을 매울 수 없고, 상대투수들이 받을 압박이 줄어들어 이중의 손해로 작용한다.



맥커친을 제외하면 피치버그의 중심타선은 다른 팀에 비해 약한 편이다. 라미레즈는 타율이 너무 낮고, 세빌리아는 타율은 높지만 장타율이 너무 떨어지고, 마르테와 워커는 두 가지 다 떨어지고 기복도 심하다. 강정호가 마무리투수에 강한 것까지 감안하면 비관적 전망은 더욱 커진다.



이에 반해 멀티히트와 멀티출루를 밥 먹듯이 하는 추신수의 슈퍼울트라 상승세는 텍사스의 포스트시즌 성적에 청신호를 보내주고 있다. 시즌 중반까지만 해도 최악의 성적을 보여주던 추신수는 팀의 상승세를 주도할 만큼 압도적인 활약상을 보여주고 있다. 추신수의 전성기가 지금이라고 할 만큼 독보적인 성적을 올려주고 있다. 





어제 3안타에 이어 오늘 4안타를 몰아친 추신수는 팀 승리를 위해 출루에 집중(단타 위주의 스윙)하면서도 중요할 때는 타점까지 올리는 등 선순환의 상승세가 개인성적은 물론 팀 승리를 견인하고 있다. 올스타 경기 이후만 따지면 추신수의 활약상은 MVP를 받아도 모자라지 않을 만큼 폭발적이다.



최근의 메이저리그는 2번과 3번에 무게의 중심을 두는 경향이 있는데, 추신수는 이를 100% 이상 소화해내고 있다. 후반기 타율이 4할이 넘고 출루율은 무려 5할을 넘길 정도여서 추신수의 고공행진은 포스트시즌에서도 폭발할 것을 기대해도 이상할 것이 없다.



강정호의 활약은 류현진의 공백을 매워졌고, 추신수의 상승세는 단잠을 설치게 해주었다. 포스트시즌에서 강정호와 추신수의 활약상을 볼 수 있다는 기대감을 더 이상 이어갈 수 없게 됐다는 것이 너무 아쉽지만, 그의 빠른 회복을 간절히 기원하며, 추신수라도 멋진 마무리로 맏형의 역할을 해주었으면 한다.



                                                                                                              사진 출처 : 구글이미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