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경력 때문에, 법적 처벌을 모두 받았음에도 뺑소니 전력 때문에, 그러나 어떤 사람에게도 피해를 입히지 않았음에도, 진심어린 사과를 안했다는 언론의 폭력적이고 선정적인 보도와 일부 키보드워리어 때문에 KBO로의 복귀를 포기한 강정호 선수의 사례를 보면서 한국사회의 불관용이 너무나 무섭기만 합니다.

 

 

 

 

운동선수에게 가혹할 정도의 윤리 기준을 들이댄 이번 사례는 수백억을 탈세한 그 이상의 벌금을 낸 메시와 호날두와 비교할 때 가혹하기 그지없습니다. 운동밖에 모르는 젊은 선수에게 성자 수준의 윤리를 적용하는 것은 패자부활전을 절대로 용납하지 않겠다는 것이 아닌지 걱정스럽기만 합니다. 

 

 

 

 

 

분노와 갈등, 반목과 집단적 폭력만 난무하는 한국사회...

용서와 화해, 포용을 모르는 디지털공간...

그리고 박원순 사태에서 확인하고 있듯이 폭력적으로 변질된 메갈식 페미니즘의 폭주...

 

 

저는 누구에게나 패자부활전이 주어지기를 바랍니다. 철없던 시절의 잘못 때문에 모든 미래가 봉쇄되는 일은 없었으면 합니다. 우리가 끝까지 바로잡아야 할 것들이 너무 많지만, 그것이 과잉처벌을 위한 분노의 발산이라면 '실수와 잘못하지 않기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는 젊은이들'을 양산할 수 있습니다. 

 

 

 

 

뒤늦었지만 강정호 선수의 KBO리그 복귀가 다시 추진됐으면 합니다. 한 젊은이의 미래를 짓밟는 것보다 그 젊은이가 철없던 시절의 잘못을 하나하나씩 만회해가면서 보다 성숙된 인간으로 커가는 것을 봤으면 합니다. 발목이 부러지는 부상도 극복했었는데 이번 복귀 포기도 극복했으면 합니다. 장애인을 살아온 평생이 나쁘지는 않았지만 기회가 다시 주어진다면 운동선수가 되고 싶은 늙은도령의 바람이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mUMoLftiNM

 

+ Recent posts